9월 1일, ‘아에르(Aer)’가 극초미세먼지를 98.7% 차단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에어컨 필터 ‘아에르 클린프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에르는 ㈜씨앤투스성진의 라이프케어 브랜드로, 마스크 및 공기 청정기 필터로 잘 알려진 브랜드이기도 하다.
아에르 클린프로는 자체 개발한 MB(Melt Blown) 고효율 집진필터 원단을 사용해 극초미세먼지를 98.7%(미세먼지는 99.9%) 제거한다. 특수 정전처리 필터 기술인 ‘필트로닉™(Filtronic™)’ 기술이 적용되어 국제암연구소(IARC)가 1군 발암물질로 지정한 10㎛ 크기의 미세먼지는 물론 0.3㎛의 극초미세먼지를 정전기로 집진하여, 필터 작동 후 3분 만에 차내 공기를 신속히 정화할 수 있다는 것이 해당 브랜드의 설명이다.
또한,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된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해 아세트알데히드, 암모니아, 벤젠, 자일렌, N-부탄, 톨루엔, 초산, 아황산가스 등 9가지 유해가스도 제거한다는 것이 브랜드의 설명이다. 차량에 유해 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항균 기능도 갖췄다.
아에르 클린프로는 현대, 기아 등 국산차 59여 종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테슬라 등 수입차 32여 종에 장착 가능하다. 가격은 2만 4,900원부터 4만 4,900원까지이며 셀프 장착이 가능하다. 다만 셀프 장착의 난이도는 필터가 아닌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다.
COVID-19 팬데믹 이후 건물은 물론 차량 실내 공기질 개선 제품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졌다. 아에르 클린프로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이자 일상적인 생활 공간인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선보이며 소비자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솔루션 영역을 한층 더 확장하게 됐다.
한편, 아에르는 이번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시작으로 필터 샤워기, 세면대 및 싱크대 수전 제품, 숙면에 도움을 주는 슬립제품 등 다양한 생활제품을 선보이며 향후 라이프 케어 솔루션 브랜드로서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혓다.
정리
한명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