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이 젊은 피를 수혈 중이다. 작년에 개발 중심의 인력을 공개 채용 한데 이어 올해는 개발뿐 아니라 경영관리, 생산기술, 품질관리, 디자인, 마케팅, 국내영업, 해외영업 등 전 부문에 걸쳐 68명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선발했다.
KGM은 2022년 11월 KG 그룹의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16년 만에 영업실적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부터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신규 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하며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새로운 도약을 위해 KGM으로 사명 변경 후 새롭게 리브랜딩 한(구 쌍크ME) 디지털 크리에이터 K-잼 4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참고로 쌍크ME는 지난 2020년에 첫 활동을 시작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2기, 3기 활동은 2023년 상,하반기에 운영되었다. 일반인 시각에서 바라본 KGM만의 참신하고 개성 있는 콘텐츠 기획은 물론 제작부터 고객 소통까지 직접 운영하는 채널로 꾸준히 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오는 4월부터 KGM과 함께 새로운 네이밍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디지털 크리에이터 K-잼은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잼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전하는 KGM 크리에이터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또한 잼은 즉흥연주를 의미하는 잼 세선(Jam Sesseion)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KGM을 한국어로 빠르게 워딩 시 케이지엠을 거쳐 케이잼으로 읽히는 재미도 가지고 있다.
모집 규모는 총 6명/팀으로 SNS 채널(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 운영 및 자동차 운전이 가능해야 하며 사진이나 영상 제작 등 디지털 편집 능력을 갖추고 활발한 SNS 활동을 진행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K-잼 4기 모집 접수 기간은 오늘(13일)부터 2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설문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3월 27일이다.
활동 기간은 3개월이며 공식 채널 구독자에게 새롭고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임은 물론, 개인 채널 홍보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시승차량 및 소정의 유류비가 지원되며 콘텐츠 제작비, 웰컴 키트 제공, 브랜드 이벤트 초정, K-잼 활동 기념 캠핑 굿즈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활동을 펼친 K-잼 중 최우수상 1팀을 선정해 상금 300만 원을 지급한다. 우수상 2팀에게 각 100만 원의 상금을, K-잼 전원에게는 공로패를 수여한다.
참고로 KGM은 오는 6월 코란도 EV를 시작으로 3분기 토레스 쿠페(가칭), 4분기 전기 픽업 O100 등 신차 및 상품성 개선 모델 등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중장기적으로 KR10, F100 등 전기차 라인업 강화와 동시에 하이브리드 제품 출시 등 제품 라인업을 친환경차 중심으로 재편해 나갈 예정이다.
글 / 고진우 기자
자료 / KG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