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과 예술. MINI 코리아

MINI 코리아
자동차에는 한 시대의 문화가 집약되어 있다. 막히는 차 안에서 뭔가를 하는 것조차 시대상이 반영된 문화며, 스마트폰 거치대도 그렇다. 대중적인 유행이 된 차박도 이 영역이다.

그리고 문화에서 조금 시선을 돌리면 예술이 보인다. 자동차를 예술의 소재로 사용한 자동차 회사는 많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BMW다. 1975년 처음 시작된 BMW의 아트카는 미국의 조각가 알렉산더 칼더가 디자인한 BMW 3.0 CSL 레이스카였다. 이 차량은 실제로 르망 24시간 레이스에 출전했다. 이후 앤디 워홀의 M1, 제프 쿤스의 M3 GT2 등 많은 아트카가 등장했다. MINI 코리아도 BMW 소속인 만큼 이런 경향을 따른다. 물론 방법은 조금 다르다.

 

MINI 코리아 MINI 코리아는 3월 9일과 10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MINI 드라이빙 센터에서 2023-2024 JCW 챌린지 파이널(JCW Challenge Finals)을 진행했다. 2022년 시작되어 매년 열리고 있는 MINI JCW 챌린지(MINI JCW Challenge)는 MINI JCW 모델 소유 고객이 자신의 차량으로 트랙을 직접 주행하면서 JCW 특유의 강력한 성능과 MINI 고유의 고-카트 필링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레이싱 행사다. 참가자는 트랙에서 펼쳐지는 경쟁을 통해 JCW 모델만의 맹렬한 가속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MINI 코리아 이번 최종전에 앞서 지난해 11월에 열린 예선전에서는 MINI 코리아 공식 딜러사를 통해 참가 신청한 JCW 소유 고객 약 110명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펼쳤고, 경합 끝에 총 29명의 참가자가 예선을 통과해 MINI JCW 챌린지 파이널에 진출했다. 최종전에서는 타임 트라이얼과 짐카나의 두 가지 종목을 통해 실력을 겨뤘고, 치열한 접전 끝에 우승자가 가려졌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영국의 굿우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및 MINI 옥스퍼드 공장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와 이를 위한 항공 및 숙박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 상당의 차량 커스텀 시공이 가능한 ‘My MINI Detailing’ 바우처가 제공됐다.

 

MINI 코리아 경기 이외에도 MINI JCW의 성능과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짐카나 챌린지, 카운터 스티어링 체험, JCW 버스, MINI 드라이빙 센터 투어, 레이싱 시뮬레이터, MINI RC카 레이스 등 동반인들을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제공되었다. MINI 코리아는 앞으로도 MINI JCW 챌린지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MINI 코리아는 MINI 유나이티드, MINI 플리마켓 등 다채롭고 특색 있는 고객 한정 행사와함께 MINI만의 개성과 매력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오는 29일부터 4월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자리한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되는 MINI 헤리티지 & 비욘드 전시 역시 그 일환이다.

MINI 헤리티지 & 비욘드(MINI Heritage & Beyond)는 MINI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눈에 살펴보고 MINI 차량들의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독보적인 헤리티지, 유쾌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전시회다. 이번 전시는 헤리티지 존(Heritage Zone)과 비욘드 존(Beyond Zone) 등으로 구역을 나누고, 각 공간에 담긴 내용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성해 MINI의 오랜 역사와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순차적으로 관람할 수 있게 했다.

 

MINI 코리아 먼저 클래식 mini와 현행 MINI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와 함께 2분기 중 국내 출시 예정인 순수 전기 뉴 올-일렉트릭 MINI 쿠퍼와 뉴 올-일렉트릭 MINI 컨트리맨이 비욘드 존에 전시되어 관람객들은 완전히 새롭게 탄생한 최신 MINI 모델을 미리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각 전시 모델에 맞춰 다채로운 콘셉트로 구성된 MINI 포토존과 스탬프 투어 이벤트, MINI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존 등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즐길 거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MINI 헤리티지 & 비욘드는 무료 관람이다. 다만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사전 예약자에 한 해 각 세션 당 한정된 인원만 입장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관람객은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MINI 헤리티지 & 비욘드(MINI HERITAGE & BEYOND) 또는 헤리티지앤비욘드를 검색하면 쉽게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