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4)가 발표됐다. 다양한 차량이 상을 받았다.
이 중 토요타코리아와 현대자동차는 2024 올해의 차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토요타코리아는 2024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하이브리드 크로스오버와 올해의 디자인의 두 가지 부문에서 상을 받았고 3월 4일부터 29일까지 전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비스 캠페인 기간 동안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에어컨 필터, 에어클리너 엘리먼트, 에어케어,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와이퍼 러버·블레이드 등의 소모품에 대해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토요타 차량용 액세서리 품목에 대해서는 1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단, GR 수프라와 토요타 86 및 액세서리 패키지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 또한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해 30만 원 이상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유리 세정 코팅제와 타월 기프트 세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 중 5세대 프리우스를 계약한 고객에 대해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토요타 차량을 보유한 고객의 경우 5월까지 출고 시 토요타 고객 앱에서 사용 가능한 30만 마일리지를 제공하며, 기존 토요타 고객이 소개한 신규 고객이 프리우스 구매 계약 후 5월까지 출고 시에는 소개자인 기존 고객에게 10만 마일리지를 추가 지급한다. 또한 토요타코리아는 중고차 보유 고객을 위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상시 운영 중이다. 토요타 중고차를 보유한 고객이 공식 서비스센터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 유상 점검 항목 40여 개에 대한 무상점검, 차량 살균 소독, 프런트 와이퍼 러버 제공(토요타 SMS 패키지 구매 시), 타이어 안심보장 기간 6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타이어 구매 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자동차는 5일부터 N 브랜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2024 올해의 차 수상을 기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시작했다. 만 21세 이상의 운전면허증 소지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HMG 현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체험권(40명), N 기어봉 우산(50명), N 다이캐스트(모형 자동차)(1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3월 내 아반떼 N, 아이오닉 5 N 계약을 완료한 고객 중 20명에게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만약 당첨 고객이 이미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를 옵션으로 선택한 경우는 해당 금액만큼 할인을 해준다. 각 이벤트별 추첨 결과는 4월 초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전기차 고객 케어 프로그램 ‘EV 에브리(Every) 케어’를 출시했다. 3월부터 아이오닉 5 N을 신규 출고한 고객은 충전 크레딧 또는 홈 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글 / 고진우 기자
자료 / 토요타코리아, 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