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오토살롱위크 9월 개막! 7월 24일까지 50% 얼리버드 예매

국내 최대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 ‘2022 오토살롱위크’가 오는 9월 16()부터 9 18()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진행됩니다. 개막에 앞서 입장권을 5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 예매가 7월 24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1차 얼리버드 티켓은 7 24일까지 5,000매 한정으로 이버, 인터파크, 킨텍스 어플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2차 얼리버드 예매는 7 25일부터 8 15일까지 20% 할인된 금액으로 진행됩니다. 

2019년부터 ‘서울오토살롱’과 ‘오토위크’가 결합되어 최대, 기존 코엑스에서 일산 킨텍스로 자리를 옮겨 진행되어 온 오토살롱위크는 국내 애프터마켓 시장에서 가장 넓은 분야를 아우르는 최대 규모 자동차 축제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2020년 한 해는 쉬어 갔지만 2021년은 면적 당 입장 인원 제한 속에서도 총 5만 8,000명의 관람 인원을 기록했습니다. 물론 많은 인원에도 확진지가 발생하지 않아 방역 측면에서도 성공한 전시회로 평가받았습니다. 

2022 오토살롱위크는 소비자의 개성이 중시됨에 따라 자동차 오너 드라이버의 관심이 차량 유지(Maintenance)와 관리(Care), 개인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튜닝(Tuning)으로 확대되는 트렌드를 반영하는 한편 레저 문화의 확산으로 캠핑카 분야의 참가 업체가 증가하면서 더욱 다양한 전시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고 전시 주최측은 전했습니다. 여기에 기존의 자동차 관련 애프터 서비스(정비·세차), 케어, 부품, 튜닝, 전장용품,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 및 서비스를 비롯하여 각종 튜닝카, 럭셔리카, 클래식카도 전시하며, 특히 올해는 레저 및 취미 생활을 테마로 캠핑카 및 남성 라이프스타일 코너, 경진대회 등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업계 종사자와 대중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토살롱위크 조직위원회는 이번 전시의 기획 의도에 대해 자동차 산업 전반과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를 구성해 대한민국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이자 자동차 축제라고 전했습니다. 축제라는 가치에 걸맞게, 거리두기 해제 이후로 주목받고 있는 아웃도어 레저 및 여가활동 트렌드에 발맞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 인식을 조명하고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전시 품목을 세분화하고 다양한 테마관을 구성했습니다. 자동차 애프터 서비스(정비·세차), 케어, 부품, 튜닝, 전장 용품,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 및 서비스 전시와 더불어 오토라이프스타일, 캠핑카는 물론 완성차 바이크 영역까지 전시 품목 및 전시관을 확장합니다. 

특히 ‘롯데오토피에스타’는 오토살롱위크가 통합 개최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동시에 개최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승용차들을 전시하여 시승은 물론 구매 상담을 통해 소비자들이 한 자리에서 상담부터 계약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캠핑 모빌리티 전문 전시회 ‘오토캠핑위크’코로나19 이후로 떠오른 ‘차박(차에서 숙박하는 캠핑)’ 트렌드를 반영하여 캠핑 전체를 아우르는 캠핑용품부터 SUV·RV차량을 포함한 레저차량 및 차박용품 등을 소개합니다. 차박용품으로는 루프탑 텐트, 도킹텐트, 어닝룸텐트와 같은 차량에 설치할 수 있는 텐트 등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개막식을 비롯하여 세미나, 경진대회,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업계 소통의 장도 열려 있습니다. 해당 업계에 입문하려는 전문계고 학생들이나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행사이기도 합니다. 

직위는 “최근 거리두기 해제와 더불어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소비 트렌드 및 라이프스타일이 나타나면서 자동차 애프터마켓, 튜닝, 캠핑, 바이크 시장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만큼 애프터마켓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여, B2B B2C를 모두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종합 전시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22 오토살롱위크’는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서울메쎄, ㈜킨텍스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시 참가 및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utosalonweek.com) 또는 전화(서울메쎄 02-2284-0013/24, 킨텍스 031-995-8094)로 문의하면됩니다.

정리
한명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