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동생 등장! 기아, EV5 콘셉트 공개

기아가 차이니즈 EV데이 행사에서 EV5 콘셉트를 공개했다

기아 EV5 콘셉트기아의 현행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EV5 콘셉트는 2023년 말 중국에서 최초로 출시될 EV5를 미리 엿볼 수 있다EV9과 굉장히 닮은 전면부 디자인에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되었다. 아울러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에서 기아 EV 디자인의 미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 EV5 콘셉트 후면부후면부 디자인은 EV9에 비해 더욱 입체적이고 과감한 모습이다. ‘자 형태의 테일램프가 양 옆으로 배치되고, 상단에서는 일자로 연결되어 더욱 넓고 웅장한 느낌을 만든다.


기아 EV5 실내EV5 콘셉트의 인테리어는 탑승자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기아는 힐링, 배려, 재충전 이라는 디자인 테마를 기반으로 자연과 사람, 기술이 어우러지는 공존의 공간을 만들어 냈다고 했다. 또한 크고 넓은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자가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아 EV5 스위블 시트EV5 콘셉트의 특징은 실외 공간과 실내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디자인이다. 스위블 시트가 적용되어 탑승자가 편안하게 앉을 수 있게 해주며, 주차 위치에 따라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한편 EV5의 양산형 모델은 올해 말 중국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다른 국가에서의 판매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글 / 유재민 기자
자료 /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