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부터 미국에서 판매될 2024 어큐라 인테그라 타입 S가 공개되었다. 어큐라는 미국시장에서 판매 중인 혼다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다.
어큐라 인테그라 타입 S는 과감한 볼륨감을 자랑하는 앞과 뒤 펜더와 이를 채우는 19인치 휠, 그리고 265/30R 사이즈의 넓은 타이어를 통해 한눈에 고성능 차량임을 알 수 있다. 또한 공기 흐름을 향상시키기 위한 넓은 전면부 그릴이 특징이다. 하단 덕트는 전륜으로 공기를 보내 브레이크 냉각을 돕는다.
1.5리터 터보엔진을 사용하는 일반 모델과 달리 타입 S는 2.0 터보 VTEC 직분사 엔진이 탑재되어 6,500RPM에서 324마력이라는 높은 출력과 함께 1마력 당 4.5Kg라는 마력당 무게비를 갖췄다.
여기에 타입 S 전용 배기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3개의 대형 배기구는 혼다의 시빅 타입 R을 떠올리게 한다. 능동형 배기 밸브는 각 주행 모드 별로 작동하며,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가장 매력적인 청각적 경험을 위해 ‘팝앤뱅’ 사운드를 선사한다.
고성능 차량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높은 출력으로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는 만큼 뛰어난 제동 성능이다. 인테그라 타입 S의 전륜에는 13.8인치 2피스 디스크와 브렘보 4P 모노블록 알루미늄 캘리퍼가 적용되었다. 후륜 역시 12인치의 큰 사이즈의 브레이크 디스크가 적용되었다.
어큐라 인테그라 타입 S의 실내에는 10.2인치 크기의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되었으며, 9인치 인포테인먼트는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갖추고 있으며 무선 충전, 열선시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 마니아를 위한 자동차지만 편의 기능도 꽤 많이 들어 있다.
어큐라 인테그라 타입 S는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독점 제작되며,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혼다 시빅 타입 R처럼 한국에는 정식으로 판매되지 않아 국내에서는 병행수입이나 이사화물 등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다.
글 / 유재민 기자
자료 / 어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