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새로운 소형 크로스오버 LBX를 공개했다.
LBX는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렉서스 UX의 한 단계 아래 포지셔닝으로 새로운 엔트리 모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차량에는 렉서스 UX의 TNGA-C 플랫폼보다 작은 TNGA-B 플랫폼이 적용되어 UX보다 더욱 컴팩트한 차체 크기를 가졌음을 알 수 있다.
전장은 4,190mm, 전폭은 1,825mm, 전고는 1,560mm이며 휠베이스는 2,580mm다.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이 적용되며, 후륜에는 전륜 구동은 토션빔, 4륜 구동은 더블 위시본이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3기통 1.5L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만 제공한다.
전륜구동 모델에는 2개의 전기모터가, E-Four(4륜 구동) 모델에는 3개의 전기모터가 장착되며, e-CVT 변속기와 조합되어 시스템 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18.9kgf·m를 발휘한다. 배터리는 니켈 메탈 배터리(Ni-MH)가 적용된다.
실내는 렉서스다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무선 카플레이와 OTA,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9.8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중앙에 자리하고 있으며, 계기판은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있다.
렉서스 LBX는 올해 말 생산을 시작하며, 2024년 초부터 유럽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글 / 유재민
자료 / 렉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