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을 대표하는 고급 대형 SUV 이자 베스트셀러 에스컬레이드가 5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대형 SUV 이자 GM 전체의 플래그십 모델로, 1998년 1세대가 처음 출시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2007년 3세대 모델부터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이번 공개된 5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20년에 출시된 5세대 에스컬레이드의 부분변경 모델로,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 디자인과 전동식 개폐 도어 적용, 55인치 디스플레이 적용이 특징이다.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 5세대 모델과 마찬가지로 램프가 세로형 배치로 구성된다. 차이점이 있다면 기존에는 DRL이 수직으로, 헤드 램프가 수평으로 배치되었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DRL이 수평으로, 헤드램프가 수직으로 배치된다. 이는 얼마 전 한국에 출시된 리릭, 그리고 에스컬레이드iQ에서도 볼 수 있는 구성이다.
전면부와 달리 후면부는 큰 디자인 변화 없이 유지되었다.
그리고 전동식 개폐 도어가 적용되어 운전석 도어에 접근 시 자동으로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다. 주변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도록 센서가 있으며, 차량에 탑승해 브레이크를 밟으면 자동으로 도어가 닫힌다. 운전석뿐 아니라 나머지 도어도 전동식 개폐 도어가 적용되며, 센터 터치스크린이나 각 도어의 조작부를 이용해 여닫을 수 있다..
실내에는 기존 5세대 모델에 적용된 38인치 커브드 OLED보다 더욱 큰 55인치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운전자를 위한 35인치 디스플레이와 조수석을 위한 20인치 디스플레이로 나뉘며,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5세대에서 사용된 전자식 변속기 대신 과거 모델들과 동일한 컬럼식 변속기가 적용되며, 확보된 공간에는 전동식 도어 등 주요 차량 설정을 컨트롤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다.
에스컬레이드 5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한국 출시 가격 및 출시 여부 역시 미정이다.
글 / 유재민 기자
자료 / 캐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