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2025 CT5-V, CT5-V 블랙윙을 공개했다.
새로운 외관 디자인을 입히고, 실내를 업그레이드했다. 2023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발표된 사양 그대로다. 두 모델은 여전히 수직형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냉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라디에이터 그릴을 키웠다. 블랙윙 모델은 앞부분 형상이 더 극단적이다.
후면부의 디자인 요소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업데이트된 로커 몰딩과 리어 스포일러의 형상이 변경되었다. 가장 큰 변화는 운전자 경험과 실내다. 이제 키를 들고 다가오는 운전자를 위한 시작 애니메이션이 제공된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고 탑승하면 꽤 달라진 인테리어를 만나게 된다. 하나로 이어진 곡선형의 계기판과 터치스크린은 33인치 크기며 터치스크린 하단부의 공조 버튼을 포함해 자주 사용하는 버튼이 따로 빠져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탑재된다.
두 차량 모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새로운 기능이 들어갔다. 실시간으로 출력과 토크, 부스트 압력, 타이어 온도, G-포스 및 엔진 상태를 표시해 준다. 또한 인터페이스의 개선도 함께 이루어졌으며 랩 분석 기능과 함께 드라이버가 차량에서 최대한의 트랙 성능을 끌어내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기능과 자동 요약 기능도 들어간다.
CT5-V는 옵션, 10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CT5-V 블랙윙에는 기본적으로 슈퍼 크루즈(Super Cruise) 핸즈프리 레벨 2 드라이버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됐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CT5-V 블랙윙은 슈퍼 크루즈를 선택할 수 없다.
파워트레인은 전작 대비 큰 변화는 없다. CT5-V는 V6 3.0 트윈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 365마력, 최대 토크 56 kgf·m의 힘을 후륜으로 밀어 넣는다. 사륜구동은 옵션이며, MRC 댐퍼와 전자식 LSD, 론치 컨트롤은 기본이다. CT5-V 블랙윙은 677마력, 91.9 kgf·m 사양이며 6단 수동 또는 10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린다. 이 차량의 출시 시점은 미국 기준으로 올해 여름이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글 / 고진우 기자
자료 / 캐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