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화제의 UGC, 각양각색의 연말 행사

뭘 해도 심심해…”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네이버를 기반으로 생산(제공)되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이용자 제작 콘텐츠) , 사이다처럼쏘는 알싸한 콘텐츠를 엄선해 소개합니다. 자동차, 모터사이클을 포함한멘즈 콘텐츠의 모든 것‘, 이번 주 화제의 UGC를 시작합니다.
 
연말에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제조사들이 다양한 판촉 행사를 앞다투어 진행한다. 물론 재고 소진의 목적도 있지만,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지 못하는 이웃과 정을 나누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자선 행사를 겸하기도 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는 질 좋은 자동차 관련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이기도 하다. 물론 이를 통해 소소하게나마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도 있다.


교통사고 유자녀와 맺는 안전운전 약속

안전운전은 인식뿐만 아니라 습관으로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정지선 침범, 운전 중 휴대폰 사용, 신호 위반, 과속 등은 안전 수칙이 몸에 배어 있지 않은 까닭에 생긴 위험한 습관이다. 이는 의식적인 노력이나 특별한 계기를 통해서만 고칠 수 있다. 이에 동부화재 다이렉트와 티맵은 안전운전 생활화를 권장하는 차원에서 위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티맵의 운전습관 어플을 설치 후, 동부화재 다이렉트가 제공하는 안전운전 서약에 모바일로 참여 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된다.

티맵의 운전습관 어플은, 네비게이션 사용 시 운전자의 가속과 정차 습관, 규정 속도를 평가하고 채점한다. 이 결과 안전운전 점수가 60점 이상일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또한 신호위반을 하지 않겠다는 안전운전 서약과 이를 통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명과 휴대폰 번호를 기입하면 자동으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등 경품은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1), 2등은 24K 순금반지(2), 3등은 18K 백금반지(3)를 증정한다. 이에 더해, 이벤트 참여자 1인당 100포인트씩 적립하고, 이렇게 모인 금액은 안전운전 불이행으로 발생한 교통사고 유자녀에게 지원한다. 이벤트 종료일은 2017 1 31일이다.


타이어도 사고, 호빵도 나누고

SK의 자동차 종합서비스 센터인 스피드메이트에서는 미쉐린 타이어의 가격 할인과 동시에 사랑의 호빵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스피드메이트에서 미쉐린 타이어로 교체하면 타이어 가격 할인과 더불어 자선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기간 내에 공식 지점에서 미쉐린 타이어를 구매하면 최대 30%, 스피드메이트 모바일 할인카드를 이용 시 최대 3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최측은 이벤트 기간 동안 미쉐린 타이어를 판매한 개수에, 스피드 메이트의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된 이벤트 관련 페이지의 좋아요개수를 더한 숫자만큼의 호빵을 불우 이웃들에게 제공한다. 스피드메이트는 작년 인천의 여러 보육원과 복지관에 2,534개의 호빵을 전달하는 사랑의 호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오는 12 16일까지 진행한다.


부담 없는 연말 여행, 렌터카 대여요금 할인 이벤트

단기 렌터카는 굳이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아도 이동이나 여행을 편리하게 해준다. 지난 2015 6, KT금호렌터카를 인수한 롯데는 상호명을 롯데렌터카로 변경해 국내 렌터카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 롯데렌터카 서울 상암지점이 서울 은평구의 롯데몰 오픈에 맞춰 이전했다. 이에 은평지점으로의 이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기존의 렌터카 이용 방식과 동일하다. 기존의 렌터카 대여 가격이 회원에 한해 30~40%를 할인했다면, 은평지점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주중 60%, 주말 55%의 할인율을 적용한다. 이는 은평지점 내의 모든 렌터카에 적용된다. 이는 은평지점이 보유한 수입차인 BMW X6 3.0리터(2,993cc) 디젤 기종과 푸조 508 1.6리터(1,560cc) 디젤, 폭스바겐 골프 2.0리터(1,968cc)디젤 기종을 포함한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1(24시간)이상 대여 고객에 한하며, 보험료는 별도다. 행사는 2016 12 31일까지 진행한다.


썬팅과 블랙박스 할인, 새 차를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희소식

지난 2016 12 2, 루마의 모기업인 이스트만의 트래비스 스미스(Travis smith) CEO가 루마코리아를 방문했다. 그는 2017년의 사업계획과 더불어 루마코리아의 창립 25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는데, 특히 루마가 진행 중인 블랙데이 이벤트에 관심을 보이며 이를 독려했다.

루마가 진행하는 블랙데이는 이벤트 기간에 루마 썬팅을 시공하면, 루카스 Q900 블랙박스를 무상으로 증정하거나 50%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루마의 최고급 필름인 버텍스를 전체 시공하면, 블랙박스의 본체 무상 증정 및 무상 장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루마의 중간 트림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래티튜드를 선택해도, 별도 장착비만 지불하면 블랙박스 본체를 무상 증정한다. 이외에 루마 필름 중 엔트리급인 아티젠 이하의 제품을 선택해 전체 혹은 부분 시공하면, 50%할인된 가격으로 블랙박스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썬팅은 공식 가격에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