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돌아 온 메르세데스 벤츠 E63 AMG 4매틱!

강력한 성능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메르세데스 벤츠 E63 AMG 4매틱 모델들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들은 세단인 살룬과 왜건인 에스테이트로, 메르세데스 AMG의 디자이너들과 공기역학 연구진들이 긴밀히 협업하여, 매력적인 디자인과 최적의 공기저항계수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더 우아하고 역동적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E63 AMG 4매틱 모델의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적 변화는 전면부 하이 그로스 블랙 처리가 된 공기 흡입구다. AMG는 트림별로 달라지는 공기흡입구 디자인을 적용해 디자인적 완성도를 더했다.  예컨대 AMG 익스테리어 카본 파이버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카본으로 된 공기 흡입구를 만나볼 수 있다.

후면부 역시 더욱 커진 사이즈의 후미등이 트렁크 리드까지 연결되어 있다. 특히 살룬 모델의 경우에는 트렁크 끝 부분에 스포일러 립이 위치했으며 디자인 패키지에 따라 차량 색상과 같은 색상으로 선택하거나 카본 파이버 재질로 선택할 수 있다. 이는 AMG 카본 파이버 패키지 익스테리어II 선택 시 가능하다.

10포크 19인치 알로이 휠 역시 매트 블랙, 하이그로시 블랙, 하이그로시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로 선택할 수 있다. , 스탠다드 S-모델의 경우에는 트윈 스포크로 이루어진 20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 있다.

만약, E63 AMG 4매틱의 디자인 패키지 중 AMG 나이트 패키지나 카본 파이버 패키지I를 선택하면 사이드미러 커버와 윈도우 프레임 등에 하이 그로시 블랙 컬러가 적용되며, S 모델의 경우에는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곳곳에 티타늄이 적용된다.

극강의 편안함을 강조한 인테리어 패키지

E63 AMG 4매틱의 인테리어는 럭셔리한 소재를 통해 스포티한 퍼포먼스를 잘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나파 가죽으로 만들어진 시트는 측면을 잘 지지해주기도 해서 스포츠 주행 및 장거리 운전 모두에 적합하다. 기본사양으로 1열 시트에 AMG 배지로 포인트를 주었고 옵션 선택에 따라 나머지 시트에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은 트윈 스포크로 디자인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해당 스티어링 휠은 심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버튼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옵션에 따라 스티어링 휠을 감싸는 가죽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E63 AMG 4매틱 인테리어의 정수로는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터치스크린과 터치패드, 그리고 음성인식이 가능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MG만의 특별한 디스플레이로 프로그래밍 되어있다. 이 역시 패키지별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사양으로는 10.25인치가 적용되며 S모델부터는 12.25인치가 적용된다.

강력한 심장과 효율적인 트랜스미션의 조합

E63 AMG 4매틱에는 두 가지의 엔진이 적용된다. 먼저 S 모델의 경우, 4.0리터 바이터보 엔진에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를 적용해 최고출력 612hp, 최대토크 86.7kgm를 발휘하며, 2,500~4,500rpm에서 고른 힘을 발휘한다. 기본모델 역시 최고출력 571hp,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트랜스미션의 경우 AMG 모델의 퍼포먼스를 충족시키는 습식 AMG 스피드쉬프트 9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됐다. 해당 변속기는 AMG의 다이내믹 셀렉트 드라이브 모드(스포츠, 스포츠+, 레이스)에 따라 변속 타이밍을 조절하며, 운전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이 적용된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역시 스포츠 주행에서의 퍼포먼스와 장거리 주행에서의 편안함을 모두 고려했다. 예컨대 해당 댐핑 시스템에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모드가 있는데, 각 모드별로 댐퍼의 단단함을 조절해주는 방식이다. 그밖에 모든 E63 AMG 4매틱 모델에 적용된 드리프트 모드는 구동력의 극단적 후륜 배분을 통해 4륜구동 방식에서도 짜릿한 스릴을 안겨줄 것이다.

한편, 메르세데스 AMG의 토비아스 뫼어스 회장은, “효율적인 V8 엔진과 4륜구동 덕분에, E63 AMG 4매틱은 뛰어난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승차감을 개선했고, 광범위한 디자인 개선을 통해 공기역학지수도 낮출 수 있었다. 이에 고객들은 더 매력적인 E클래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아직 한국 출시는 미정이나, 메르세데스 AMG E는 국내 고성능 세단 마니아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모델이다. AMG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세단의 안락감을 모두 제공하는 몇 안 되는 자동차인만큼 국내 도입을 손꼽아 기다리는 이들이 적지 않다.


양완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