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플래그십 세단 캐딜락 CT6, 중국에서 2세대로 부활

캐딜락이 중국 시장을 위한 2세대 CT6를 공개했다.

캐딜락 CT6(2세대)캐딜락 CT6 2016 3월에 첫 출시된 대형 세단으로 캐딜락의 대형 플래그십 세단이었으며, 전기차 생산라인 확보 등의 이유로 2020 2월 후속 모델 없이 단종됐었다.


캐딜락 에스칼라 콘셉트신형 CT6의 비율은 기존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디자인은 캐딜락이 2016년 선보인 에스칼라 콘셉트와 닮아있다.

캐딜락 CT6(2세대)캐딜락 CT6(2세대)전면부의 특징은 세로형 헤드램프다캐딜락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세로형 램프가 기존에는 세로형 DRL이었지만, 신형 CT6에는 LED 헤드 램프가 세로로 적용되었으며, 그 위로 슬림한 DRL이 자리한다.


캐딜락 CT6(2세대)측면부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캐릭터 라인이다. 기존 CT6는 후면부로 갈수록 캐릭터 라인이 올라가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을 줬다. 이는 캐딜락의 중형, 준중형 세단인 CTS, ATS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신형 CT6는 캐릭터 라인이 전면부에서 후면부로 이동하며 아래로 향해 있다.


캐딜락 CT6(2세대)후면부는 기존의 CT6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CT5 모델이 절묘하게 섞여있는 듯한 모습이다.


캐딜락 CT6(2세대)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실내에는 거대한 3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는데, 해상도는 무려 9K나 된. 오디오는 AKG가 적용되었으며 총 19개의 스피커가 들어간다.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통해 외부의 소음과 반대 파형의 소리를 만들어 소음을 상쇄시켜 실내를 더 정숙하게 만든다.


캐딜락 CT6(2세대) 슈퍼크루즈또한 슈퍼크루즈를 통한 정교한 반자율 주행을 지원한다.


캐딜락 CT6(2세대) 컬럼식 기어 노브기어노브는 위치를 옮겨 컬럼식으로 적용됐다. 주차 브레이크까지 이 위치에 적용되어 편리하다. 

LSY 엔진엔진은 뷰익 라크로스와 기존 CT6 2.0 모델에 장착되었던 최고출력 233마력의 2.0L 4기통 터보엔진이 탑재된다. 이 엔진은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며, 후륜으로만 동력을 보낸다. , 후륜구동이다.

MRC(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서스펜션은 초당 1,000회로 도로를 스캔해 실시간으로 감쇠력을 조절해 주는 MRC 4.0도 적용되며, 전륜에는 브렘보 4P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캐딜락 셀레스틱새로운 캐딜락 CT6는 중국에서 생산 및 판매될 예정이며, 다른 지역에서는 2024년 출시 예정인 전기차 셀레스틱이 플래그십을 담당할 예정이다.

 


글 / 유재민 기자
자료 / 캐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