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국내출시. 가격은 5천만원대

아우디 코리아가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를 출시하고 7 1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기본형과 콰트로 프리미엄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와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모두 2.0L TFSI엔진과 7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186 마력최대 토크 30.59kg.m의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8.6최고 속도는 210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9.9km/l이다. (도심: 8.8km/l, 고속도로: 11.7km/l) 이와 함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액티브 레인 어시스트,파크 어시스트,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등 트림에 따라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들어 있다.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흔히 조명회사라는 별명처럼 아우디는 이번 모델 역시 LED 헤드라이트LED 테일라이트에 힘을 줬다.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으로 더 넓어진 가시 범위를 갖췄다. 또한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에는 18인치,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19인치 휠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모든 트림에 크롬 윈도우 몰딩파노라믹 선루프 등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실내는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이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 고유의 감성을 연출하며다기능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앞 좌석 전동 시트, 4방향 요추 지지대 등이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안전 및 편의사양으로는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과 주차 시 차량 후방의 이미지를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 주는 후방 카메라는 물론 위험한 주행 상황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 및 감속을 돕는 프리센스 프론트 등이 기본으로 들어 간다. 또한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는 파크 어시스트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이 추가로 적용된다.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두 모델 공히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온라인 교통정보 서비스위성지도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정보를 제공하며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로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이 밖에도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네비게이션통화음악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아우디 사운드 시스템무선 충전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의 가격은 50,678,000아우디 Q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55,466,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글 / 고진우 기자
자료 / AU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