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 디자인이 예술”인 콤팩트 세단, 뉴 아우디 A3 40 TFSI 사전계약 실시

아우디 코리아가 뉴 아우디 A3 40 TFSI’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의 사전계약을 시작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2세대 뉴 아우디 A3는 탁월한 승차감과 역동적인 동시에 효율적인 드라이빙 성능’,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춰 콤팩트 세단의 가치를 올렸다고 평가 받는 모델입니다.

신형 A3는 이전세대 대비 더욱 스포티해진 디자인과 함께 40mm 늘어난 전장, 20mm 넓어진 전폭, 10mm 높아진 전고를 통해 보다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뉴 아우디 A3 40 TFSI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기본 파워트레인의 성능은 동일합니다.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으로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데 이는 기존 대비 약 20마력의 출력 향상이 이뤄진 것입니다. 변속기는 7S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 최고속도는 209km/h입니다. 또한 도심 11.4km/L, 고속도로 15.5km/L의 연비를 바탕으로 복합연비 13km/L를 달성했습니다.

전면을 보면 감각적인 형상의 자 헤드램프와 육각형 전면 그릴이 눈길을 끌며, 테일램프 역시 스포티한 분위기로 마감됐습니다. 측면 윈도우 라인에는 크롬 몰딩이 적용됐고 파노라믹 선루프,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이 기본 장착됩니다.

기본형 트림에는 17인치 5-스포크 휠과 플래티넘 그레이 인레이를, 프리미엄 트림에는 18인치 5-스포크 휠과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실내에는 서른 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며, 블랙 헤드라이닝, 다크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등도 마련됐습니다.

뉴 아우디 A3 TFSI‘7월 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사전 계약은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과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아우디는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통해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km를 보장합니다.
 
글 신종윤 기자
사진 아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