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12일 프리미엄 SUV 모델 포르쉐 카이엔의 플래티넘 에디션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플래티넘 에디션은 스타일리쉬한 외관과 새틴 플래티넘 컬러 마감의 조화로운 디자인 요소가 특징입니다. 내에 출시되는 모델은 카이엔,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해당 모델의 쿠페 버전 플래티넘 에디션 등 총 4종입니다.
새틴 플래티넘 마감이 적용된 부분은 전면 에어 인테이크 슬랫의 인레이, LED 리어 라이트 스트립에 통합된 포르쉐 레터링, 후면의 모델명과 기본 사양의 플래티넘 에디션 전용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RS Spyder Design) 휠입니다. 압도적인 스포츠 SUV의 위용과 함께 차갑고 이지적인 모습을 함께 보여주는 마감입니다.
블랙 컬러의 스포츠 테일파이프와 사이드 윈도우 트림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구현합니다. 차체 컬러로는 화이트와 블랙 컬러, 메탈릭 페인트 마감의 제트 블랙(Jet Black), 카라라 화이트(Carrara White), 마호가니(Mahogany), 문라이트 블루(Moonlight Blue), 그리고 스페셜 컬러 크레용(Crayon)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크레용 컬러의 안전벨트, 플래티넘 에디션 로고가 각인된 브러쉬드 알루미늄 도어 엔트리 실, 텍스쳐드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와 실버 컬러 트림을 적용해 외관의 스타일리쉬한 분위기와 상응하도록 했습니다.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은 더욱 확장된 첨단 장비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을 포함한 LED 헤드라이트,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 프라이버시 글라스, 보스(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엠비언트 라이트, 8방향 조절 가능한 가죽 스포츠 시트, 프런트 및 리어 시트 헤드레스트의 포르쉐 크레스트, 대시보드의 아날로그 시계가 포함됩니다.
신형 카이엔, 카이엔 쿠페 플래티넘 에디션은 각각 1억 3,720만 원, 1억 3,960만 원이며,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플래티넘 에디션은 각각 1억 4,290만 원, 1억 4,620만 원입니다. 쿠페 버전의 플래티넘 에디션은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파워트레인은 3세대 카이엔의 파워트레인 기본 라인업 그대로입니다. 최고 출력 347ps, 최대 토크 45.9kg·m를 발휘하는 3.0리터(2,995cc) V6 가솔린 터보 엔진과, 462ps, 71.4kg·m의 E-하이브리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두 종류입니다. 모두 8단 팁트로닉 S가 적용됐으며 4륜 구동 시스템입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 시간은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이 5.9초,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이 5초입니다. 카이엔 쿠페의 경우 플래티넘 에디션이 6초,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이 5.1초입니다. 공차중량이 2,430kg으로 가장 무거운 카이엔 E-하이브리드 플래티넘 에디션이 가장 빠릅니다.
포르쉐는 차를 잘 아는 사람도 옵션을 딱 맞게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에디션 트림은 이런 고민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이 차를 살 수 있는 사람에게는 그런 고민도 행복하겠지만요.
글
한명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