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 험로주파력과 디자인 개선한 2018년형 출시

2018년 1월 15일 포드코리아는  다양한 첨단 기능과 넓은 실내 적재 공간, SUV 역동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수입 SUV 시장을 선도해 포드 익스플로러의 2018년형 차량 공식 출시했다포드 익스플로러는 지난 1996 국내 출시 이후 수입 대형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아오고 있으며, 2017 수입 SUV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새롭게 선보인 2018년형 포드 익스플로러 모델은 더욱 다양해진 안전 편의사양과 첨단 기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2018 익스플로러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포그 램프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하고 크롬 바를 추가해 더욱 모던한 전면 디자인을 구현했다. 그러나 고유의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였다. 
 
2018 익스플로러에는 지형 관리 시스템 포함된 인텔리전트 4륜 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주행 중에도 지형 주행 상황에 따라 포장도로 주행에 적합한 노멀 모드(NORMAL)’ 비롯하여 폭우로 진흙이 길에 적합한 진흙, 깊게 파인 모드(MUD, RUT)’, 모랫길 주행에 적합하도록 강력한 토크를 전달하는 모래 모드(SAND)’, 눈길이나 자갈길 또는 풀밭 등을 달릴 적합한 , 자갈, 풀밭모드(SNOW, GRAVEL, GRASS)’ 선택해 어떠한 주행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마찰력의 구현이 가능하다.

2018 익스플로러의 실내는 1열을 제외한 나머지 좌석을 접고 활용 경우 최대 2,313L 방대한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운전자를 포함 3열까지 모든 좌석에 동반자가 탑승했을 때도 적재 공간이 594L에 달한. 특히, 버튼 하나로 3 좌석의 폴딩이 가능한 파워폴더 기능 및 액티브 모션 컨트롤 마사지 기능을 갖춘 1 멀티컨투어 시트는 포드 익스플로러만이 제공하는 동급 유일의 기능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지지를 얻는 장점이기도 하다. 
 
또한 향상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은 전장 측면 감지 시스템으로 안전한 평행 주차, 후방 직각 주차 파크 아웃을 지원한다. 또한, 놓치기 쉬운 차체 구석구석 시야를 확보해 주행 안전성을 높여주는 전방 180 카메라와 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간단한 발동작으로 전동식 리프트게이트를 여닫을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기능을 갖췄다.
 
2018 익스플로러에는 선명한 사운드로 원음의 감동을 그대로 전하는 클리어 페이즈  라이브 어쿠스틱스 테크놀러지가 포함된 동급 유일 390 와트 고출력 소니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2018 익스플로러에는 전자제어 주행 안전 장치 포함된 어드밴스 트랙이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차체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경감시켜준다. 전자제어 주행 안전 장치 시스템은 바퀴에 분배되는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선택적으로 제어하여 접지력을 극대화 하는 동시에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주행할 있도록 한다. 또한 익스플로러에 적용된 커브 컨트롤은 코너에 너무 빠른 속도로 진입할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주행 속도를 줄여 굽이가 심한 길에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가능하게 해준다.
 
2018 익스플로러에 새롭게 적용된 포드 세이프 & 스마트 패키지 다양한 첨단 테크놀로지로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포드 세이프 & 스마트 패키지 주행 운전자의 사각지대에 주행 중인 차량을 감지해 알려주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앞차와의 간격을 자동으로 유지하고 잠재 충돌 위험을 경고하여 알려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제동 보조 기능을 포함한다.
 
전복 센서가 적용된 세이프티 캐노피 시스템과 시트 3열을 모두 보호하는 사이드커튼 에어백이 포함된 7개의 에어백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2 양외측 좌석에 동급 차종 유일하게 안전벨트 에어백을 적용하여 최고의 에어백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싱크(SYNC) 통화, 음악 다양한 미디어 다바이스를 통해 실행 있는 기능들을 관장하는 포드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2018 익스플로러에는 한글 패치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이 추가된 싱크 3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싱크 3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의 카플레이 지원하며 8인치 컬러 LCD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있다.  
 
한편, 2018 익스플로러는 운전자 편의를 위해 국내 1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T 지원한다. 이는 SK텔레콤 T맵과 포드 차량의 연동을 통해 작동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T 서비스를 미러링 기술을 이용해 차량 스크린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시작되며 추후 iOS 버전도 공개될 계획으로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다. 최고출력 270hp(5,500rpm), 최대토크 41.5kg.m(2,500rpm)의 2.3리터(2,261cc) 에코부스트 엔진, 최고출력 290hp(6,500rpm), 최대토크 35.3kg.m(4,000rpm)의 3.5리터(3,496cc)의 V6 자연흡기 엔진 두 종류이며, 모두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되어 있다. 복합연비는 2.3리터 에코부스트 리미티드가 7.9km/L, 3.5리터 V6가 7.6km/L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국내 수입 SUV시장의 절대강자로 오랜 시간 동안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으로 자리 잡아왔다. 특히 2017년  6,021대를 판매하면서 4,739대를 판매한 2016년에 비해서도 더욱 성장한 면모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6월에는 익스플로러 출시 이후 최고 판매기록을 달성한 있다. 이러한 실적을 기반으로, 수입차 1위에서 10위 내 렉서스의 ES300h와 함께 유이한 비 독일 제조사 차량으로 이름을 올렸다.

포드코리아 측은 “익스플로러는 국내 출시 이후, 포드코리아의 성장세를 견인해온 대표적 기종”이라며, “이번 2018 익스플로러 출시를 통해 수입 대형 SUV 시장의 절대강자로 위치를 수성함과 동시에 익스플로러를 선택하신 고객들에게도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 전했다.
 
2018 익스플로러의 판매 가격은 에코부스트 리미티드가 5,790만원, 3.5L V6 리미티드는 5,540만원(VAT 포함)이다


온갖차 편집부